[여행] 맥주 한잔, 유럽 여행

2021. 9. 28. 13:00 | Posted by 꿈꾸는코난

< 맥주 한잔, 유럽 여행 > | 권경민 지음 | 이담북스

 

유럽 7개국을 다니며 맥주 여행을 기록한 책이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 맥주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곳이 유럽이 아닐까 생각한다. 저자는 오로지 맥주를 위해 유럽 7개국을 다녔고 책 대부분의 분량을 맥주에 대한  소개와 감흥으로 채우고 있다. 한번쯤은 나도 그런 여행을 해보고 싶다는 충동을 강하게 일으키는 책이었던 것 같다.

물론 모두가 맥주 이야기만으로 구성된 것은 아니다. 계획된 식당이나 양조장 가는 길에 생긴 다양한 에피소드와 길거리 음식들, 그리고 맥주와 더불어 먹게 되는 음식들에 대한 소개도 이 책의 진가를 높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한 매장에서 2000 종류가 넘는 맥주를 판매한다는 사실에 놀랐고 그 맥주를 또 선택해서 마신다는 것에 대해서도 존경스럽다는 느낌까지 들었다. 물론 나도 독일 뮌헨 출장에서 몇몇 맥주를 마셔보았고, 루마니아에서 그 지역 맥주를 맛 본 경험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 것 같다.

주변에서 쉽게 맥주를 구하고 마시곤 하지만 맥주의 세계도 무궁무진한 것 같다. 종류도 다양하고 각 나라별로 특색있는 맥주도 셀수없이 많은 것 같다. 모든 맥주를 마셔볼 수는 없겠지만 기회가 될때마다 조금씩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세계맥주를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여전히 한두가지의 브랜드만 선호해서 마시곤 하는데 하나 정도는 새롭게 바꿔보면서 색다른 맛을 느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