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2019. 4. 3. 16:38 | Posted by 꿈꾸는코난

< 미라클모닝밀리어네어 > | 할엘로드,데이비드오스본 지음 | 이주만 옮김 | 한빛비즈


부자가 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부자가 되려면 지금과는 무엇을 다르게 해야할까? 책을 처음 봤을 때는 책의 앞뒤로 부자라는 단어가 반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하는 방법 정도로만 생각했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단순히 부자가 되는 방법보다는 세상을 경험하고 이해하는 방식 자체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첫단추로 아침 시간을 장악해서 하루 전체를 장악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조건대로 세상과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이다. 외부 자극에 기계적으로 반응하며 살지 않고 주도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자신의 인생을 통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은 위에 있는 6가지이다. 1단계는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는 것이며(Decide), 이를 통해 차츰 자신이 달라진 모습을 목격할 수 있게 된다. 2단계는 편견을 깨고 자유로운 자신을 상상하는 것이며(Imagination), 이를 통해 한계 너머에 있는 자신과 마주할 수 있게 된다. 3단계는 계획이며(Plan), 이를 통해 자신이 가야 할 목적지와 경로를 모두 알아야 한다. 4단계는 레버리지의 힘을 극대화하는 것이며(Leverage), 이를 통해 돈을 지렛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특히 성과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렛대 중에서 가장 중요한 지렛대가 학습 능력이며, 이 책에서 강조하는 아침이 지닌 가치도 바로 이 학습에 있다. 5단계는 계속할 것과 포기해야 될 것을 정하는 것이며(Choice),  현실에서는 이 사항을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렇지만 이 책의 핵심인 미라클 모닝 습관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6단계는 부자의 자격을 갖추었는지 자문하는 것이며(Qualify), 매일 아침 라이프 세이버를 실행하면서 자신이 부자가 될 자격이 있는지, 부자처럼 아침을 시작하는지 점검해야 한다.


내 삶의 열정과 희망을 발견하기 위한 6분 미라클 모닝은 무엇인가? 하루 6분이면 라이프 세이버의 여섯가지 이점을 모두 누리면서 미라클 모닝을 실천할 수 있다.


1분(S) : 눈을 감은채 고요하게 침묵의 시간을 즐긴다. 이 시간은 산만한 생각을 잠재우고 오늘 하루에 집중하는 시간이다.

2분(A) : 가장 중요한 확신의 말은 읽는다. 성취 목표, 목표가 중요한 이유, 실행 방안과 시기를 되새기고 다짐한다.

3분(V) : 오늘 완수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시각화한다. 실수없이 완벽하고 깔끔하게 실행에 옮기는 모습을 이미지한다.

4분(E) : 눈을 뜨자마자 바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실행한다. 팔벌려뛰기 50~60회 또는 푸쉬업을 한다.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한다.

5분(R) : 책을 들고 한 단락이든 한 쪽이든 읽는다. 1년이면 20권 분량의 책을 읽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6분(S) : 일기장을 꺼내 감사하게 여길 만한 것을 한가지로도 적는다. 또 오늘 당신이 달성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성과를 적어보자.



"목표를 세우는 목적은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지 않다. 진짜 목적은 목표를 달성하건 못하건 그 목표를 달성할 만한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낸 다음 어떤 사람이 되어 있느냐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확고한 믿음과 비범한 노력이 중요하다.


확고한 믿음 + 비범한 노력 = 기적


확고한 믿음을 따르는 일은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다. 확고한 믿음을 지키는 비결은 믿음이 하나의 사고방식이자 전략이라는 사실은 인정하는 것이다. 믿음은 변치않고 항상 제자리에 있는 물건이 아니라 언제든지 흐트러지고 사라질 수 있다. 단기적인 성과에 흔들리지 말고 굳건하게 자신에 대한 믿음을 지키며 비범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목표 달성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어떤 사람이 되느냐가 더 중요하다.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더 커질 것이다.  그리고 어떤 결과가 나오든 곧이어 또 다른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사람, 마지막 결승선을 도달할 때까지 전력을 다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그리고... 부자가 되면 더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