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는 브랜드의 시대다. 소비자들의 판단기준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은 브랜드는 기업의 이미지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은 브랜드 관리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브랜드 관리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강력한 브랜드 관리를 위해서는 직원들이 각자 업무에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기업이 원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조직의 내외부적으로 믿음을 심어주고, 동기를 부여하고, 소속감을 일깨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단지 말로만 브랜드의 가치를 강조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직원들의 일상생활에 파고들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파타고니아라는 매우 독특한 기업의 소개로 시작한다. 저자는 이 기업을 통해 창업자의 신념이 뿌리깊은 가치와 진실성을 창출해 낸 과정을 소개한다. 또한 이러한 일반 기업의 사례를 통해 브랜딩의 특성을 살펴보고 직원들이 브랜드를 정의할때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도 알려준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브랜드 개념을 올바르게 구상하고 그것을 조직 내에 스며들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특히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가장 좋은 업무 사례 소개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조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와 기본 틀을 제시하고 있다.
- yes24
이 책은 파타고니아라는 매우 독특한 기업의 소개로 시작한다. 저자는 이 기업을 통해 창업자의 신념이 뿌리깊은 가치와 진실성을 창출해 낸 과정을 소개한다. 또한 이러한 일반 기업의 사례를 통해 브랜딩의 특성을 살펴보고 직원들이 브랜드를 정의할때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도 알려준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브랜드 개념을 올바르게 구상하고 그것을 조직 내에 스며들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특히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가장 좋은 업무 사례 소개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조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와 기본 틀을 제시하고 있다.
- yes24
'꿈꾸는 책들의 도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브랜드 차별화 전략 (0) | 2010.11.10 |
---|---|
[자기계발] 나만의 캐릭터로 승부하라 (0) | 2010.11.10 |
[자기계발] 유쾌하게 자극하라 (0) | 2010.11.10 |
[경제] 컬처코드 (0) | 2010.11.10 |
[경제] 가격결정의 기술 (0) | 2010.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