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 차별화 전략

2010. 11. 10. 19:21 | Posted by 꿈꾸는코난
브랜드차별화전략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브랜드
지은이 최승호 (새로운제안, 200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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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소비재를 넘어, 브랜드로 사랑 받는 9가지 차별화 전략을 알려주는 책이다.

매년 시장에 소개되는 신제품은 2만여 개, 출시에 성공하는 브랜드는 200여 개다. 이 중 3년 간 생존하는 브랜드는 20 여 개에 불과하다. 확률상 0.1%만이 생존하고 99.9%의 브랜드가 실패한다. 그렇다면 성공한 0.1%의 브랜드들은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일까?

정답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있다. 소비자의 마음은 여러 가지 경험과 욕구가 맞물려 있다. 생산한 제품이 소비자에게 필요에 따른 일시적인 선택이 아닌, 소비자의 감성과 욕구를 대변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선 수없이 변화하고 움직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이제는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과 경로, 변화의 움직임을 면밀히 분석해 브랜드 차별화하는 방안을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모색해야 한다.

아디다스, GE,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를 비롯, 문화관광부, 보건복지부, 노동부,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의 다수 기업과 대학, 정부 부처에서 정책 브랜드 매니지먼트 및 브랜드 전략 컨설팅을 수행해온 저자는,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토대로 날로 치열해져 가는 글로벌 경쟁 시대,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9가지 전략에 대해 다각도에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제품 정보를 접하는 순간부터 소비재를 넘어, 브랜드로 사랑하고 선호하기까지의 정보처리 단계와 변화 과정을 저자의 풍부한 사례를 곁들여 알기 쉽게 담아내,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까지 마케팅과 시장을 이해하는 폭을 한층 넓혀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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