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ICS 업그레이드

2013. 1. 22. 13:57 | Posted by 꿈꾸는코난

지난번 지금 사용하는 갤탭 10.1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하려다 실패했었다. 음.. 뭐랄까 업그레이드를 위해 설치해야 하는 Kies 프로그램이 문제가 있는건지 계속 내 갤탭에 연결하지 못하는거다. 반나절 정도 시도하다 그만뒀었다.

근데 요 며칠새 갤탭 홈 화면이 나타나지 않아 도무지 사용할 방법이 없었다. 그냥 초기화할까 생각하다 다시 다 설치하기 힘들어서 ICS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해보기로 했다.

먼저 Kies를 시작하니 Kies 부터 업데이트 하란다. 업데이트를 하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이전에  내가 업그레이드 못한 것과 동일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많았나 보다. 해결책으로 제시하는게, 갤탭에 접속 시도 툴을 하나 깔면 잘 된다고 한다. 난 깔수도 없는데...

하여튼 해당 문제가 새로운 Kies에서 해결됐으리라 믿고 다시 시도해보니 여전히 안된다. 이리저리 몇번 케이블 뽑고 다시 시작하고 몇번을 하니 겨우 갤탭 연결되고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 이후에는 한번에 패스~

아직 뭐가 많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기는 힘들고, 차근차근 사용해봐야겠다.

루팅을 하고 싶은데 ICS 루팅에 대해서는 자료가 별로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