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 > | 조유리 지음 | 김재우 사진 | 길벗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여행도 제대로 다니지 못한지 거의 2년이 되어 가는 것 같다. 지금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해외 여행을 나가기 위해서는 이전보다 많은준비가 필요한 것 같다. 이런 시점에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리고 특히 제주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생각해보면 국내 여행지도 해외 여행지 못지 않게 좋은 곳이 많은 것 같다. 아이가 어릴때는 휴가철마다 국내 여러 곳을 다니면서 만족하곤 했었는데 어느 순간 국내보다는 해외 여행지로 더 눈이 가곤 했었다.

지금도 선뜻 여행을 떠나기에는 조심스럽기는 한 것 같다. 하지만 조금은 움츠린 몸을 펴고 예전의 일상으로 조금씩 돌아갈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괜찮은 국내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고 있다.

이 책은 카레부부가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당일 및 1박 2일 여행지를 소개한다.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서 여행코스를 안내하고 맛집에 대한 정보도 최신 정보로 채워져 있다.

내용은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여행으로서 로맨틱 투어, 온전한 나를 찾아서 떠나는 여행인 힐링 투어, 스트레스 풀며 신나게 걷는 길이 에너제틱 투어,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배움의 시간이 컬쳐 투어, 숨겨놓고 훌쩍 다녀오고 싶은 나만의 아지트인 시크릿 투어이다.

책의 시작부분에는 카레부부가 추천하는 테마별 인생 여행지가 소개되어 있어서 테마별로 빠르게 여행지를 살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행동선 짜는 방법과 인생샷 남기는 방법, 현지 맛집 찾는 방법 등 여행을 계획하는 중에 또는 여행지에서 주로 마주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제대로 된 조언을 제시해 준다.

책에 나오는 여행지 중 이미 다녀온 여행지도 제법 눈에 띄었다. 그리고 꼭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추가된 여행지도 여러 곳 생기게 되었다. 겨울이 와서 더 추워지기 전에 카페부부가 추천하는 여행지를, 추천 동선을 따라 힐링하면서, 추천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