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힘내라 사장

2021. 3. 5. 22:16 | Posted by 꿈꾸는코난

< 힘내라 사장 > | 정영순 지음 | 라온북

 

누구나 알만한 큰 기업의 사장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사장이라고 볼 수 있다. 중소 기업의 대표뿐만 아니라 1인 기업의 대표도 마찬가지로 사장이다. 또한 조그마한 음식점을 운영하거나 개인 사업을 해도 사장님 소리를 듣는다. 규모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떤 사장이든 다양한 고민과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대다수 경영 관련 책에서는 고상한 이론적인 부분을 많이 언급한다. 분명 내용도 맞고 공감도 하지만 실제 현실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는 막막하다. 그리고 대부분 큰 기업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쉽게 시도해 보기도 어려운 것이 많은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본인이 경험한 다양한 사장의 세계(?)를 가감없이 풀어 놓은 것 같다. 다양한 이론은 논외로 하고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 나오는 사장의 역할, 그리고 사업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것 같다.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다. 특히 자업업자들은 더더욱 힘든 상황에 빠져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이럴수록 문제 자체에 빠져들기 보다는 해결책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이 책을 보면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사장이 가져야 할 여러가지 원칙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자기관리와 도전, 책임감과 성실함, 자금관리와 아이디어, 신뢰와 자기절제 등에 대해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잘 설명해 주고 있는 것 같다.


누구라도 한번쯤은 사장을 꿈꾸는 것 같다. 하지만 막상 사장으로 시작하면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난관과 어려움에 부닥치게 될 것이다. 그런 어려움에 마주했을 때 이 책에서 언급하는 다양한 사례와 원칙을 한번 생각해 볼 만한 것 같다. 어려움을 해결할 수는 없더라도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해서 어떤 판단을 해야 하는지, 어떤 결정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방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꿈꾸는 책들의 도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문] 생존교양  (0) 2021.03.11
[과학] 수학의 쓸모  (0) 2021.03.05
[자기계발] 레이트 블루머  (0) 2021.03.05
[에세이] 시간이 멈춘 방  (0) 2021.02.18
[에세이] 코로나에 걸려버렸다  (0) 2021.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