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 하루 세줄 영어 습관

2018. 11. 25. 23:20 | Posted by 꿈꾸는코난

< 하루 세줄 영어 습관 > | ALC 편집부 지음 | 정은희 옮김 | 한빛비즈


영어는 습관으로 만들어야 자기 것이 된다.

1일 3줄씩 영어로 쓸 수 있도록 구성

초급도, 중급도, 고급도 자신의 레벨에 맞게 쓸 수 있다.

샘플 일기가 있어 작문할 때 참고하거나 따라 쓸 수 있다.

작문 실력을 높여주는 영어 단어와 표현들 정리

SNS에 영어일기를 올리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총정리

- 책 내용 중 -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본다. 하지만 그 목적을 달성하는 이유는 읽기, 듣기, 쓰기를 잘 하는 것에 있지 않을까? 세가지 모두 쉬운 것을 아니지만 각각의 공부 방법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 세가지 중 쓰기에 관련된 것을 주된 주제로 다룬다.


근데 막상 쓰기를 할려고 해도 시작부터 막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영어로 일기를 써보기도 하고 편지를 써보기도 하고 다양하게 글쓰기를 시도하지만 무엇을 써야 할지 결정하는 것도 어렵고 그러한 글쓰기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도 어렵다. 근데 매일 매일 글쓰기를 해야 할 주제를 알려주면 어떨까? 그리고 그 주제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일상 대화하듯 몇줄 정도만 쓰면 되는 것이라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자신만의 영어 학습을 재미있게 그리고 꾸준히 한다는 특징을 유지하고, 영어 학습자라면 누구가 꿈구는 '더 실직적이고 현실적인 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라는 소망을 담았다. 약 5000여 명의 도움을 받아 영어로 표현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담아 또 한권의 영어 일기 학습서가 완성됐다. 여러분이 평소 관심을 두고 있었던 주제도 분명 이 책에 담겨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자신의 하루를 돌이켜 보면서 샘플 일기를 활용하여 실용적인 영어 표현을 익혀 볼 수 있다.                                   - 머릿말 -


사실 이 책의 구성은 매우 간단하다.




매일 매일 주어진 하나의 테마에 대해 세줄 정도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적으면 된다. 처음 시작할 때는 막막할 수 있지만 아래에 있는 샘플을 보고 따라 적거나 비슷한 형식에 내용을 조금 달리해서 적으면 될 것 같다. 게다가 참고 어휘도 같이 있기 때문에 어휘 능력을 높이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시작도 어렵고 꾸준히 하기도 어려운 영어 쓰기. '하루 세줄 영어 습관'을 통해 영어 쓰기에 대한 출발을 할 수 있고 1년 동안 꾸준히 하게 되면 많은 실력 향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